티스토리 뷰

베리류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챙겨 드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마키베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명 슈퍼베리라 불리기도 하는 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인체의 염증을 억제하고 질병의 발병을 억제하는 델피니딘이 탁월해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베리류 중의 왕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베리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할 뿐아니라 할성 산소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블루베리,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로니아 등 여러가지 베리 중에서도 마키베리가 항산화물질의 함유량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오늘은 마키베리효능 및 마키베리 먹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마키베리란?

마키베리는 칠레 남부 지역에서 나는 야생 열매로 강한 바람과 변덕이 심한 지역 날씨를 이겨내며 자라 지역 원주민들의 강인한 체력과 건강을 책임지는 열매라고 합니다. 마키란 뜻은 원주민들의 언어로 "자비와 평화"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원주민들에겐 은혜로운 상징의 열매라고 해요~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상업적으로 재배하지 않고, 칠레 안데스 산맥에 거주하는 원주민들이 야생 마키베리를 따며 생활했는데요, 최근에 마키베리의 놀라운 효능이 알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키베리 효능

1. 면역력 향상효과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원인으로 쉽게 많은 질병에 노출이 되는데요, 요즘 같이 추운 겨울철엔 감기를 달고 살기도 하며 상처가 나더라도 쉽게 아물지 않게 됩니다. 마키베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몸의 면역력 향상은 물론 염증을 억제시켜 줍니다. 



2. 항산화 효과

젊음의 열매라고도 불리는 마키베리는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물질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는 체내의 세포를 파괴하여 노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노화를 억제 시키는 성분이 바로 항산화 성분입니다. 마키베리에는 포도의 약 60배에 달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

마키베리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안토시아닌은 식물의 잎과 줄기, 꽃, 그리고 열매 등에 포함된 진 보랏빛 색소로 우리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의 탄력성을 높여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또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 오메가 지방산 등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며 일반 주스의 당분이 걱정되는 당뇨, 비만환자도 이 마키베리로 주스를 만들어 드시면 당 걱정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4. 피부미용 및 눈건강

앞서 말했지만, 마키베리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했는데요, 마키베리 100g당 안토시아닌 함량이 무려 88mg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건강은 물론 피부재생에 많은 도움이 되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할리우드 스타인 미란다 커와 기네스 팰트로가 동안 피부관리를 위해 즐겨 먹었던게 바로 이 마키베리입니다. 풍부한 영양성분에 비해 칼로리 또한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분말타입의 경우 요거트나 생과일 등에 뿌려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각종 혈관질환에 도움

생명을 위협하는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바로 혈관노화에서 시작이 되는데요, 혈관 내벽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기름이 침착되면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관에 염증이 생기고 그로 인해 뇌경색, 심근경색, 하지정맥류,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마키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혈관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키베리 먹는법

마키베리는 우리나라에 생과 자체가 통과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동결건조를 하고, 분말로 만들어져 국내로 들어옵니다.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들이 먹기 편하게 주스, 엑기스, 분말, 잼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만약 마키베리를 생과로 먹을 땐 꼭 껍질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마키베리효능의 핵심이 되는 "피토케미컬"이란 성분 때문인데요, 이 피토케미컬은 마키베리가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낸 자기방어물질이라고 해요~피토케미컬은 세포손상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성분인데, 주로 마키베리 껍질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먹지 않으면 섭취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또 마키베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보라색 색소 안토시아닌은 생과 상태일 때보다 얼렸을 때 다른 성분의 방해가 없어 농도가 더 진해지고 그 활성도가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해요~ 물 한 컵 200ml에 마키베리 한 티스푼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얼음 틀에 부어 냉동실에서 2시간 이상 얼려 마키베리 얼음으로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하니 더운 여름엔 시원하게 만들어 드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또 발효시킨 요구르트에 섞어 먹을 경우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춰주서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취향에 따라 우유나 요구르트를 추가해 음료로 만들어 드시면 궁합이 좋은 셰이크 음료가 됩니다. 우유에 타서 먹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반 우유의 경우 고분자의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대문에 흡수율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므로 마키베리리를 먹을 땐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유와 드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키베리 부작용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마키베리에는 간혹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먼저 소량을 드시고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지 확인하신 후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축된 마키베리 가루를 드실 땐 신맛이 강해서 간혹 위산과다로 인해서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