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에 떠도는 글 중에 "여자들이 반하는 남자의 모습"에 이런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셔츠의 팔을 걷었을 때 굵은 팔목과 핏줄이 나온 모습이 그렇게 멋있어 보일 수 없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많은 남성분들이 손목 굵어지는 운동을 많이 하고, 팔목 강화 운동을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성미가 강조되는 것은 넓은 어깨, 손목 힘, 허벅지를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외향적으로 풍기는 남성적 매력을 여성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관리를 하고 가꿉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손목 굵어지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손목 굵어지는 법

1.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효율성 있게 특별한 기구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양팔을 바닥과 마주 보게 일자로 쫙 편 상태에서 주먹을 쥐었다 폈다를 반복해 줍니다. 주먹을 펼 때는 손가락 모두 일자로 아주 쫙 펼쳐 주셔야 합니다. 



한 번 운동을 할 때마다 50회씩은 해 주셔야 운동한 효과가 있는데요,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횟수가 증가할수록 힘듭니다. 운동을 하실 때마다 손목과 팔 부위에 힘이 들어가시는게 느껴지실 겁니다. 



꾸준히 운동하여 50회가 익숙해지면, 횟수를 높여 100회, 150회 정도로 늘려 실행합니다. 더 힘을 키우기 위해서 목욕시 욕조에 손을 담그고 해도 좋습니다. 



2. 턱걸이, 물구나무 서기

물구나무 서기 역시  장소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도구없이 손목운동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턱걸이의 경우 운동하러 공원에 나가시거나 학교 운동장에 가시면 운동기구가 있으니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실 때 너무 무리하게 하실 경우 인대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너무 과하게 하지 않도록 합니다. 



3. 패트병 이용하기

아령이나 악력기와 같은 운동기구가 없다면 페트병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500ml 나 1리터의 페트병에 물을 어느 정도 넣고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병뚜껑 부분을 잡습니다. 팔을 쫙 펼치고 페트병이 완전히 수직이 되게 잡아 줍니다. 이 때 페트병 바닥 부분이 위로 향하게 됩니다. 

손목 스냅을 이용해 왼편, 오른편 계속 반복하여 약 50회 운동해 줍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손목에 무리가 되어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물의 양을 조절해가며 하도록 합니다. 이 방법 역시 50회가 익숙해지면 100회, 150회 운동 횟수를 늘리도록 합니다. 



4. 호두나 호두 크기의 단단한 물건 이용하기

손목 근력기나 페트병과 같이 이용할 도구가 없다면 가장 호두와 같이 단단한 물건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호두가 없다면 굳이 호두를 살 필요는 없고, 호두 크기 정도의 구슬과 같이 동그랗고 단단한 것이면 됩니다. 




평소 손이 놀고 있을 때, 예를 들어 TV를 볼 때나 산책할 때 호두나 호두 크기의 단단한 물건을 손에 쥐고 강하게 쥐었다 폈다를 반복하면 좋은 변화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주먹 팔 굽혀 펴기

손바닥을 대고 팔 굽혀 펴기를 많이들 하시만, 주먹으로 엎드려 팔 굽혀 펴기를 해 보세요~!! 손목도 단련되지만, 대흉근, 삼두근도 단련이 되어 팔 전체가 강해집니다. 처음 할 때는 부담이 많이 가지만, 효과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힘들어서 다칠 수 있으니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도록 합니다. 



6. 아령 사용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령 하나쯤은 집에 있으실텐데요, 집에서 틈틈히 시간 날 때마다 아령을 이용해 운동해 줍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요, 팔은 쓰지 않고 손목 만을 이용해 아령을 위 아래로 움직이시면 손목이 굵어집니다. 



7. 적절한 단백질 섭취

손목 굵어지는 법으로 많은 분들이 무작정 운동만 하시는 분들 꽤 많으신데요, 그것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영양소가 부작하면 몸에 근육은 물론이고 손목, 팔목도 굵어지지 않는답니다.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닭가슴살이나 단백질 음식을 찾아 섭취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기 전,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닭가슴살이나 계란흰자의 경우 칼로리는 적지만, 고단백질 성분이 들어가 있어 드시고 운동을 하면 손목이 굵어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손목 굵어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TV를 시청하시면서도 간단히 실천이 가능한 운동인 만큼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시면 손목 굵어지는 법 어렵지 않게 이루실 수 있습니다. "쓰면 쓸수록 강해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근력 운동을 함께 꾸준히 하시면 손목 뿐만 아니라 팔목, 몸이 전체적으로 균형있고 탄탄하게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