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에서 앞으로 윈도우는 더이상 만들지 않겠다고 선언 했는데요, 이 얘기는 바로 윈도우10이 최종 윈도우가 된다는 말입니다. 이는 앞으로 업데이트의 방식으로 윈도우를 보완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겠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윈도우10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게 되어 있는데요, 업데이트로 인해 컴퓨터가 저절로 꺼지거나 껐는데요, 안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자동 업데이트 사용을 하지 않으면 되는데요, 오늘은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및 수동 업데이트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하단에 보이는 검색창에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검색창이 없고 돋보기가 보이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만약 돋보기가 보인다면 돋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서비스 데스크톱 앱이 나타나게 되는데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많은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단축기W 를 눌러서 Windows update 를 찾아줍니다. 알파벳 순으로 정렬되어 있어서 하단에 있으니 많이 내려오면 보입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속성을 클릭해 줍니다. 



대부분 시작유형이 기본으로 <수동>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로 <수동>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설정해 줍니다. 



그러면 <사용안함>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생각보다 쉽죠?

업데이트를 사용 안 함으로 해 놨기 때문에 수동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우측 하단의 알림에서 모든 설정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화면 좌측 하단의 시작 아이콘을 누르고 톱니바퀴(설정)을 누르는 것과 동일합니다. 



업데이트 및 복구를 실행합니다. 업데이트 및 복구는 Windows 업데이트, 백신, 백업, 문제해결, 복구, 정품인증, 내 장치 찾기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위 화면의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업데이트 항목을 가져와서 업데이트 하게 됩니다. 자동으로 되는 부분은 중지하였기 때문에 저는 한 달에 1~2번 정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는 수동 모드로 되어 있어도 업데이트가 있음을 알리고 미리 업데이트 파일 등을 받아놓는 등의 작동은 합니다. 이를 설치할지 안할지 그때그때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아예 <사용안함>으로 해 두면 업데이트 알림도 아예 뜨지 않고 위와 같이 완전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으면 중요한 순간에 컴퓨터가 꺼지거나 안꺼지는 일은 없어질겁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지나치게 지연될 경우 긴급한 보안패치 등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