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해에서 해운대랑 경포대가 있다면 서해에는 보령시에서 진행하는 머드축제를 빼 놓을 수 없죠~!! 머드축제는 매 년 7월에 개최되는 지구촌 최대의 여름축제로 국적, 인종, 언어, 연령의 구분없이 모두가 하나되어 즐기는 체험형 축제입니다. 

이젠 명실공히 여름 대표 축제로 자리잡아 세계인들을 불러 모으는 글로벌 축제가 곧 대천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데요, 오늘은 보령머드축제 2017 입장권 및 일정과 예매방법, 준비물은 어떤게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머드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자면, <머드>는 "물기가 있는 질척한 흙"을 말하며, 보통 진흙을 함유한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산물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세월 지지학적, 화학적 및 미생물의 분해작용을 받아 형성된 것이라고 합니다. 



머드의 효능으로는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천연미네랄 등 각종 유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주는 광물질이 풍부해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꾸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과 신나게 머드마사지하면서 즐거운 추억만들기 어떠세요? 먼저 2017 보령머드축제 기간 및 장소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년 보령머드축제 기간 : 7월 21일 금요일 ~ 7월 30일 일요일


장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일원 / 운영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머드체험장을 조금이라도 여유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머드체험장 개장시간 10시에 맞춰 오전 중 이용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11시가 넘어가면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어나 입장부터 줄을 서야하고, 까딱하면 정원초과로 인해 입장이 제한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니 이용할 땐 서둘러서 가기~!!



2017 보령머드축제 행사일정

체험행사는 시간 별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잘 짜여져 있습니다. 갯벌스포츠, 대형머드탕, 머드 슈퍼슬라이드, 갯벌미니마라톤, 머드분수와 수영장, 유격형 체험시설인 머드 사전수전, 관광객 장기자랑, 아이들의 취향저격 키즈존, 보디페인팅, 머트요트 체험 및 퍼레이드 등 정말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머드광장 특설광장에서는 머드체험과 관련해 칼라머드를 이용한 머드마임 캐릭터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머드축제와 연계해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와 함께 우리가락 풍물체험, 국내외 음악 동호인이 참가한 시민탑광장 열린공연이 펼쳐집니다. 

지난해 5만여명의 개막식 관객을 매료시킨 가수 싸이가 올해에도 보령머드축제를 찾는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더해 가수 아이유까지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확정되어 그 어느때보다도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7월 25일 K-POP 싸이 콘서트가 펼쳐지며, 7월 28일 오후 8시에는 "아이유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2017 보령머드축제 입장권 가격 및 예매

보령머드축제 입장권 가격은 일반존, 키즈존 따로 그리고 일반 청소년 따로 돈을 받습니다. 당연히 평일과 주말엔 가격이 다르고요, 일반존의 경우 10,000원에서 12,000원 정도 합니다. 만 3세 미만이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보령시민의 경우 30%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그 대신 온라인예매는 30% 할인된 금액이라 중복할인은 안됩니다.



보령머드축제 입장권 할인 및 예매방법

하나카드를 소지하신 분들은 입장권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금액은 1인당 1,000원으로 본인 포함 4인까지 4,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입장권 예매는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예매하는 방법은 예약일자를 선택한 후 예약시간을 선택, 잔여석 확인 후 예약자명과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를 선택하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예매는 이미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예매할 경우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으며, 입장권은 분실시 재발행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유료입장 팔찌를 착용하지 않으면 유료존 입장이 불가능하고, 맹인 안내견을 제외한 모든 애완동물은 행사장 출입이 제한되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 : 보령머드축제위원회>


보령머드축제 준비물

야외에서 오랜시간을 보내게 될테니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와 선크림은 필수인 거 아시죠? 머드나 물 묻으면 안되는 소지품을 보관할 수있는 방수팩이나 지퍼팩을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천해수욕장에 샤워시설이 있지만, 샴푸나 비누가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샤워도구는 꼭 준비해서 갑니다. 갈아입을 여벌의 속옷과 옷도 잊지 않고 챙깁니다. 



자가용으로 보령머드축제 가는 방법

대천역과 보령종합터미널이 축제가 이뤄지는 대천해수욕장과 10분 거리라 보령머드축제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훨씬 낫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동행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쉽지 않죠~!! 자가용 이용시 주소는 <보령시 대천5동>으로 네비게이션을 찍고 가심 됩니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보령머드축제가 이제는 뉴질랜드로 수출이 된다고 하는데요, 올해 12월 뉴질랜드 로토루아 시에서 열리는 머드축제를 시작으로 향후 5년간 머드축제에 사용할 원료 및 머드 상품을 수출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바다 진흙을 활용한 보령머드축제가 세계적으로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음 좋겠네요~!!



더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은 위 문의처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과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드시고, 즐겁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