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도 여름이 빨리 찾아오고 폭염에 유난히 더웠는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덥다고 합니다. 벌써 해수욕장 개장 관련 내용이 뉴스에 나오더라구요~!! 여름 물놀이 하면, 넓고 확 트인 바닷가가 먼저 생각나지만, 전 가족과 함께 서울근교에 있는 깊은계곡을 찾아 물놀이 하는게 더 좋습니다. 

바다로 가기 위해 장시간 도로 위에서 시간 낭비 할 필요 없고, 많은 인파 속에서 허우적대며 노는 것보단 그냥 가까운 계곡을 찾아 나무 그늘에 앉아 계곡물에 발만 담그고 있어도 시원한 것이 여유로와 좋더라구요~!! 거기다 수박 한 쪽 먹으며 부채질하면 천상낙원이 따로 없다는 말씀ㅋ 하여 오늘은 서울근교에 있는 깊은계곡 정보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근교 깊은계곡 BEST 5

1. 수락산 마당바위

첫번째로 소개할 곳은 수락산 마당바위입니다. 수락산 마당바위는 자가용이 없어도 7호선 수락산역에 하차하시면 쉽게 갈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 중 하나입니다. 



계곡이지만 특이하게 분수가 있고, 물이 꽤 깊기 때문에 아이들이 튜브타고 놀기에 너무 좋은 곳인데요, 깊은 곳은 수심이 1.5m 로 꽤 깊기 때문에 너무 어린 아이들의 경우 안전사고에 주의하셔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어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얕은 물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시지는 마시구요^-^ㅎ

<사진출처 - 가평군 홈페이지>


2. 가평 명지계곡

가평은 서울에서 두시간 정도 걸리는 곳으로 주말에 서울 근교 나들이로 많은 분들이 찾습니다. 가평 명지계곡은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해 가뭄에도 놀기 좋은 만큼 수심이 깊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계곡 수심이 깊어 다이빙이 가능한 곳도 있고, 성인이 놀기에 딱 적합한 발목에서 허리 깊이의 물도 있다고 해요. 비가 오면 수심이 정말 깊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너무 어린 아이들보다는 청소년이나 성인들이 놀기에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명지계곡은 서울근교 계곡 중 인기가 정말 많은 곳이라 극성수기에는 주위 펜션 예약이 금방 마감된다고 합니다.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으며, 안전을 생각해 명지계곡에서 물놀이 할 수 있는 시간은 오후 6시(18시)까지로 제한됩니다. 주변에 오토캠핑장이 있기 때문에 물놀이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3. 포천 백운계곡

백운계곡의 장점은 계곡 바닥이 보일 정도로 물이 맑다는 것인데요, 하류 쪽에 음식점이 많아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은 하류쪽에서 많이 노는 편이며 차를 가져가도 무료로 주차할 수 있어 주차장 이용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백운계곡의 수심은 무릎 깊이부터 가슴 깊이까지 수심이 다양해 연령층 구분없이 온 가족이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사진출처 - 포천시청 홈페이지>


백운계곡 근처엔 산정호수가 있는데요,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아름다운 호수까지 구경한다면 두 배로 즐거운 물놀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호수에서 오리배도 탈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의 여행객 뿐만 아니라 연인들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4. 양평 중원계곡

양평 중원계곡 또한 서울근교에 있는 깊은계곡 중 한 곳으로 수심이 깊은 편이라 다이빙하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물론 안전을 위해 수영을 잘 못하시는 분이라던가, 아이들은 하지 않는게 좋겠죠? 물놀이 전 준비운동을 필수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평 중원계곡은 잔디가 잘 깔려있고, 정자도 설치되어 있으며, 그늘진 곳이 많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울근교 계곡이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 양평관광 홈페이지>


양평 중원계곡의 장점을 꼽자면 계곡 입구에서 취사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물놀이 하면 금방 배고파지는데 간단히 요기할 것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너무 좋죠? 중원계곡에 가면 중원폭포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주차장 입구에서 20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는 중원폭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5. 양주 송추계곡

송추계곡 근처엔 수영장과 낚시터, 수상식당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또한 많아서 서울 근교에 계시는 많은 분들이 매년 찾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자연보호를 위해 일정구역에서만 물놀이가 가능합니다. 



이곳 수심은 다른 계곡에 비해 깊은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즐길거리가 주변에 많아 가족 단위로 놀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수심은 발 담그고 놀 정도로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네요~!! 자가용을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주차료가 궁금하실텐데요, 시간 상관없이 하루 이용하는 주차장 이용료가 5천원입니다. 

서울근교에 있는 계곡은 무더운 여름철,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아 주말 가족 나들이로 계획 세워도 좋을 거 같네요~!! 무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며, 물놀이 시 안전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